은행이 스포츠에 투자하는 이유💰

강혜원
강혜원
사진=노컷뉴스

•최근 하나은행에서 축구 팬들을 위한 연 7% 적금 상품을 내놓음. 스포츠마케팅에 대해 알아봄

📱은행×스포츠 앱 활용 현황
신한 SOL 뱅크×프로야구(KBO)
•'쏠야구' 페이지 통해 월간 MVP 선정 투표
•프로야구 순위에 따라 이율이 달라지는 적금 상품

하나원큐×프로축구(K리그)
•축구 A매치 경기 예매 서비스
•K리그 관련 서비스 제공하는 '축덕카드' 판매

🎮우리WON뱅킹×e스포츠(LCK, VCT)
•LCK(Lol)'우리은행 존' 좌석 별도 운영
•VCT(Valorant) 초대권 이벤트 진행

KB스타뱅킹×프로골프(리브 챔피언십)
•추첨 통해 디지털 입장권, 골프 보험 등 제공

📈반응은?
충성도 높은 스포츠 팬들 덕에 가입자와 사용자 수↑
•신한 : '쏠야구' 접속자 수 계속 상승 중. 102만(21년) → 120만(22년) → 122만(23년)
•하나원큐 : 축구 경기 예매 시 가입 건수 평균 대비 5배
•우리은행 : LCK 후원 효과 약 3800억원
•KB금융 : 대회 후원 통해 ESG 경영으로 자리매김

🔍은행과 스포츠 마케팅의 전망은?
•은행과 스포츠 관련 상품은 더욱 '디지털화' 되는 중
•스포츠 구단과 협업해 팝업 스토어 진행
•지방 은행 경우, 지역 연고 팀 후원하며 지역 상생 도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