저출생의 빈곳 키덜트가 채운다
![](https://storage.googleapis.com/cdn.media.bluedot.so/bluedot.mck/2024/06/gpz0hw_202406210134.jpeg)
•다양한 브랜드들이 키덜트족을 겨냥한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음. 좁아진 키즈 시장을 키덜트가 채우는 형국
🧸키덜트 마케팅
•최근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키덜트족을 타겟으로 캐릭터 협업
•일부 확고한 팬층을 가진 서브컬쳐 캐릭터와 협업하는 사례도 증가
-'짱구는못말려' 팝업 행사에 오픈런 사태
👥키덜트 문화의 특징
•키덜트 문화의 핵심은 '공감', ‘향수’
•경제력을 가진 어른이 되어, 어릴 적 향수에 젖어 소비로 발전
•브랜드, 캐릭터 등의 탄탄한 팬층으로 자리 잡음
•디깅소비로 이어져
💡새로운 시장
•저출생으로 축소되는 키즈 시장을 키덜트족이 살리고 있는 상황
•캐릭터 기획전과 팝업스토어 외에 홈쇼핑 고정 편성도