착한 '슈링크' 주목...같은 값에 양을 늘렸다
•가격은 그대로지만 양은 늘린 '역슈링크' 상품 등장
📈역슈링크 등장
•슈링크플레이션 등장에 따른 소비자 신뢰 저하가 배경
•식품·유통업계에서 양은 늘리고 가격은 그대로 두는 '역(逆)슈링크플레이션' 전략 추진
•규모의 경제를 통해 가격을 붙잡은 상태에서의 증량 성공
😍역슈링크 상품 흥행
•CU: 20~30% 양을 늘린 '압도적 간편식' 시리즈 500만 개 이상 판매
•GS25: 기존 대비 22% 중량한 면왕 판매량 100만 개 돌파
•홈플러스: 가성비 브랜드로 '홈플러스 시그니처'를 내세워 완판행진
•이마트: 분기마다 가격은 내리고 양은 늘린 기획 상품 30여 개 판매하여 영업이익 전년 동기 대비 245% 증가
👍반응
•물가 안정 기여와 착한 가격 이미지 만들어
•다른 제품들을 함께 사게끔 유인해 전체 매출 증가시키는 역할
•가격 중심으로 물건을 사는 불경기형 소비 패턴에 딱 맞는 전략
•역슈링크 마케팅을 할 수 있는 여력이 있다면 이를 가격 인하로 연결하는 게 베스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