'런치플레이션'에 주목 받는 편의점 도시락

한소희
한소희

•고물가로 인한 '런치플레이션'(점심값 인플레이션)으로 편의점 도시락 판매가 늘고 있음. 양이 푸짐한 '가성비' 도시락 주목

🤔편의점 도시락이 인기 있는 이유는?
•외식 비용 대비 저렴한 가격
•도시락 품질을 개선하면서 '편의점 도시락은 부실하다'는 인식에서 벗어남
•최근 편의점마다 양이 푸짐한 가성비 도시락을 잇달아 내놓으면서 '거거익선' 트렌드

📈각 편의점 별 매출 상승 현황
•지난달 편의점 4사 도시락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17∼25%⬆️
👉CU 25.5%, GS25 20.7%, 세븐일레븐 20%, 이마트24 17%

🍱'거거익선' 편의점 도시락
•GS25 : 올해 1∼4월 출시한 도시락 평균 중량 21%⬆️ 밥 2.3%⬆️ 반찬은 19%⬆️
•CU : 지난 2월 양을 20∼30% 늘린 '압도적 간편식' 시리즈 출시.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50만개 돌파
•세븐일레븐 : 지난달 비빔밥 양을 30% 늘린 '맛장우 곱빼기 비빔밥' 출시. 양은 늘고 g당 단가는 낮춤

🤯도시락 마케팅 경쟁 가열
•이마트24 : 비트코인 도시락(도시락 사면 1만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 증정) 3만개 한정판 출시
•GS25: 배우 김혜자, CU는 요리연구가 백종원, 세븐일레븐은 배우 이장우를 모델로 신제품 출시